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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하는질문

  • Q [취소/환불] 주말에 취소 가능한가요? 내용보기
    A 취소 요청은 영업시간(평일 09:00~18:00) 내에만 접수 및 처리됩니다.
    주말·공휴일 및 업무시간 외 접수는 다음 영업일 기준으로 처리됩니다.

    ※ 해외여행의 경우, 항공사 업무 마감 시간이 있어 평일 17시 이전까지 반드시 취소 요청해 주세요.
  • Q [취소/환불] 여행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? 내용보기
    A 온라인에서는 취소가 불가능하며, 수수료 발생 여부와 직결되기 때문에
    반드시 유선으로 담당 직원에게 직접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.
  • Q [취소/환불] 환불은 언제 되나요? 내용보기
    A - 현금 환불: 영업일 기준 약 3~5일 소요
    - 카드 환불: 카드사 승인 절차에 따라 약 3~7일 소요
    ※ 카드 환불 일정은 카드사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.
  • Q [취소/환불] 독감이 유행 중인데, 여행 취소가 가능한가요? 내용보기
    A 단순한 독감 유행만으로는 여행 취소 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며, 코로나19와 같은 국가적 제한조치(항공기 결항, 출입국 금지, 의무격리 등)가 없는 이상 정상 진행되며, 취소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.
  • Q [취소/환불] 여행 출발일이 많이 남았는데도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나요? 내용보기
    A 상품별 취소 규정이 다르며, 아래와 같은 경우는 예약 후 즉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- 전세기 상품
    - 선발권(얼리버드) 항공권 포함 상품
    - 연휴 및 성수기 출발 일정

    ※ 그 외에도 특별약관 적용 상품이 있을 수 있으니, 반드시 담당자에게 확인해 주세요.
  • Q [취소/환불]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여행을 취소해야 합니다. 수수료를 꼭 내야 하나요? 내용보기
    A 상품에 따라 다르며, 본인 또는 가족의 사망, 입원, 수술 등의 경우 진단서 및 관련 증빙서류 제출 시 수수료 면제 검토가 가능합니다.

    ※ 단, 항공사·현지 업체의 승인 여부에 따라 면제 여부가 결정됩니다.
    ※ 면제가 불가할 경우 취소 수수료(패널티)가 부과됩니다.
  • Q [취소/환불] 비 소식이 있는데, 여행을 취소할 수 있나요? 내용보기
    A 단순한 우천은 여행 취소 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며, 항공편·선박의 결항 등 천재지변 수준의 상황이 아닌 이상 여행은 예정대로 진행됩니다.
    개인 사정으로 취소하실 경우, 해당 수수료가 부과됩니다.